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설정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자동 광고 설정에 대해 다루었는데요 이번에는 광고 단위 기준 설정 방법 중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방법만 사용하는 것보다 자동 광고와 광고 단위 기준 설정 두 가지 조합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그 이유는 지난번 포스팅을 참조 바랍니다.
2019/12/01 - [기타/블로그 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2) 자동 광고 넣기
2019/11/30 - [기타/블로그 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1) 신청 방법과 승인후기
※ 최종적으로 아래 빨간 표시된 광고 사용
1. 자동 광고 설정
- 인페이지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 앵커 효과(모바일)
- 모바일 전면 광고
2. 광고 단위 기준 설정
-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기준 설정 방법
광고 클릭에 대한 통계 정보를 분산해서 확인하기 위해 광고 단위 기준 설정 방법을 사용 하는데요
이러한 목적에 맞게 먼저 광고를 노출할 위치를 정해야 합니다.
모두 동일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홈 화면이 없으신 분들은 홈에 관한 광고는 만들지 않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글 상단, 하단에 자동으로 넣어주는 광고입니다.
광고 생성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홈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광고를 구분할 수 있도록 광고 이름과 반응형을 선택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html 코드가 생성이 되는데 완료를 클릭합니다. (코드 복사는 하지 않아도 리스트 화면에서 나중에 할 수 있음)
완료 후 반복해서 디스플레이 광고(반응형)를 만들어 줍니다. (ex. 아래 예시 참조)
상단을 1, 2로 나누어 추가하는 이유는 상단에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두 개로 나누어 광고가 노출되면 클릭률이 더 높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단 1, 하단을 이용한 적용방법을 설명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상단에 2개를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 상단1(반응형 디스플레이)
글 - 상단2(반응형 디스플레이)
글 - 하단(반응형 디스플레이)
모두 생성한 후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접속 후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광고 형태와 html 코드를 넣을 수 있는 레이어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3번째 상단, 하단 의 광고 형태를 선택 후 애드센스에서 생성한 광고(상단 1, 하단) 코드를 각각 붙여 넣습니다. (상단에 2개 넣는 방법은 다음에 다루겠습니다.)
붙여 넣고 적용을 하면 처음에는 광고부분이 빈 영역으로 뜨지만 몇 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글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자동으로 삽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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